SoundPool : 효과음, 짧은 음악에 유용
AudioManager : 배경음악, 긴 음악에 유용
일단 res-raw 폴더에 wav,mp3,ogg 파일을 넣습니다(폴더는 생성하세요)
참고로 ogg 파일을 넣으세요. wav는 용량이 아주 높고, mp3는 가끔씩 끊어집니다.
1. soundpool
SoundPool beep; : 비프 사운드풀 생성
int bee; : 재생 변수 생성
int bee; : 재생 변수 생성
beep=new SoundPool(1,AudioManager.STREAM_MUSIC,0); : 비프 설정
bee=beep.load(this,R.raw.dingdong,1); : 비프 설정에 따라 로딩
bee=beep.load(this,R.raw.dingdong,1); : 비프 설정에 따라 로딩
beep.play(bee,1,1,0,1,1); : 재생
2. audiomanager
private static MediaPlayer back; : 미디어플레이어 백 생성
back=MediaPlayer.create(this, R.raw.arirang); : 재생 파일 지정
back.setLooping(true); : 반복 유무
back.start(); : 재생
back.setLooping(true); : 반복 유무
back.start(); : 재생
댓글 없음:
댓글 쓰기